사라킴.JPG 

Sarah Kim 사모




플로리다주 교육구가  기독교 법률 단체로부터 두 명의 체육 교사에 대한 헌법의 권리를 침해한 이유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그 체육 교사들은 학교 측으로부터 남자라고 자신을 지칭한 여학생이 남학생들이 쓰는 샤워장과 탈의실을 함께 쓰도록하라는 지시를 받았었습니다.


Chasco Middlie School 의 두 체육 교사들은,  남학생 부모들에게 사전 주의도 주지 않고 학교측에서 일방적으로 여학생이 남자  탈의실이나 샤워실까지 사용하도록 허락하는데 강력한 반발을 하였습니다.


학교 행정 담당자들은 이러한 학교정책에 반대하는 체육 교사들에게 말하기를  “소년들에게 자신들의 privacy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 것은 '차별 discrimination'이며 그렇게 할 경우 (두 선생들은) 징계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또한 학교측에서는 체육 교사 중의 한 명인 남성 교사에게,   “스스로를 남자” 라고 칭하는 이 여학생이 나체로 있을 지, 탈의를 하고 있을 지도 모르는 남자들 탈의실안에서 감독하고 있으라는 황당한 요청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학교 행정 담당자들은 체육 교사에게 그 여학생은 공용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 입을 수 있는 것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종교의 자유를 위해 뛰는 기독교 법률 단체인 Liberty Counsel 은 “체육 교사는 자기가 뻔히 여자 미성년자가 옷을 완전히 벗었거나, 벗는 중에 있는 상황을 보게 되는 자리에 있을 것을 알면서도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둘 수는 없었습니다.” 라고 말했는데,  그 결과로, 학교는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그 체육 교사를 ‘탈의실에서 주어진 임무를 다 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다른 학교로 전근을 시켜버렸습니다.


Liberty Counsel에 의하면, 남학생들은 그 여학생이 탈의실에 걸어들어왔을 당시에 막 바지를 벗고 있는 중이었기에, 남학생들은 수치심을 느꼈고, 함께 있었던 교사들은 그런 그들에게 어떤 도움도 줄 수 없었다고 합니다.


Liberty Counsel은 학교구가 학교의 남학생들과 교사들의 권리를 침해했다고 고소했습니다.
Liberty Counsel은 마지막에 쓰기를, “ 학교 위원회와 그에 속한 커뮤니티는 플로리다 주 법 어느 곳에서도 ‘젠더 정체성-(태어난 성정체성이 아닌 느끼는데로 표현하는 정체성)" ’이란 것을 보호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 라고 했습니다.   


Liberty Counsel 이 맞습니다. 


새로운 정부(트럼프)가 들어오면서 가장 먼저 무효화 시킨것들중 하나가 바로  “인권보호, 약자 보호”라는 화려한 명칭아래  실행되었던  “트렌스젠더 화장실” 법안이니까요.    


전 대통령(오바마)과 그 정부가 “행정명령” 까지 내리며 강력히 밀어부친 가장 비성경적이고  우리 자녀들의 영혼과 육신을 헤치는 수많은 사악한 법안들중  하나가 바로 “트렌스젠더 보호” 법안이였는데,  이법안은 남녀 학생들이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혼합, 동시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문제는, 전 행정부에 속한 정치인들은 아직까지도 이런 사악한 정책들이 우리 자녀들에게 좋다고 지금도 밀어부친다는것입니다.


아는게힘이다.jpg



이 플로리다 주 학교의 케이스 역시 누군가의 독특한 ‘권리’를 보호한다고 하면서, 더 많은 일반적인 사람들의 ‘권리’가 무참히 짓밟혀지는 잘못된 세태를 드러내는 전형적인 케이스입니다.


자신의 도덕적 신념과 상식적인 가치관이 무시된 것을 경험해야 했으며, 전근 조치까지 당한 체육 교사들의 권리는 왜 학교가 보호하지 않을까요?


남자 탈의실에서 아무런 구애를 받지 않고 탈의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침해당한 남학생들, 학생과 부모에게 사전 통보도 허락되지 않는 그런 상황, 더 큰 문제가 야기될까봐 전전긍긍해서 함구령을 내린 학교 측의 모습은 지금 미국에서 전염병처럼 퍼져가고 있는 ‘성정체성’에 대한 혼란, ‘권리’에 대한 남용, 자유진보주의 쪽 인권단체로부터의 소송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있는 학교들의 단면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공립학교들이  잘못된 양심을 버리고  진정한 수업을 학생들에게 가르칠수있도록 기도해주시고,  플로리다 학교에서 전근 조치를 당한 체육 교사들이 복직되어, 건전하고 상식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학생들을 더 잘 선도할 수 있는 교사들이 될수있기를 기도합니다.


<TVNEXT 공동설립자>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