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은원장.jpg 

권혜은 원장



<인체의 신비 9>


계속 이어서 인체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보고 자신의 몸을 잘 관리한다면 대부분의 질병은 반드시 예방과 재활을 통해 자연치유력이 향상이 된다면 많은 질병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고, 보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8. 인체의 혈액은 (1) 적혈구, (2) 백혈구, (3) 혈소판, (4) 액체성분인 혈장으로 구성되어있다.  

백혈구 속에는 6가지 종류의 면역세포들이 활동을 한다.  

(1) T-임파구: 항원 정보인식과 기억, 항체 생산 및 억제 명령을 한다.

(2) B-임파구: T-임파구의 명령에 의해 형질세포로 변하고 면역 글로블린을 생산한다.

(3) 단구(單球) 즉 파크로파지: 항원을 잡아먹으며, 항원 정보를 T-임파구에 전달한다.

(4) 호산구(好酸球):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5) 호염기구(好鹽基球): IgE 항체와 결합한 상태에서 항원과 다시 반응하여, 히스타민 등을 방출한다. 

(6) 호중구(好中球):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모여서 항원과 항원 항체 복합물을 잡아 먹는다. 


79. 우리 인체에는 놀라운 면역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대의 난치병인 대사성 질환들은 (1) 면역력과 (2) 호르몬과 (3) 자율신경이 연합을 이루어 힘을 발휘만 한다면 어떠한 질병도 고칠 수 있다. 


80. 신경세포는 1초에 1,000번 이상 방전한다.  

그 방전은 신경세포 내의 작은 발전소와 미세한 펌프들에 의해 내뿜어진다. 


81. 남자는 65가지 질병으로 죽고 여자는 7가지 질병으로 죽는다. 

(함부르크 대학의 요제스 교수의 질병 통계) 


82. 하루 웃음의 분량은 어린이는 400회 정도, 어른은 15회 이상 되어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웃음은 명약이다.  

웃을 때 면역계를 활성화시키는 행복 호르몬인 '사이토카인'이 방출된다. 

사람은 어릴 때는 많이 웃다가 죽을 때는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웃음 없는 처절한 삶의 마지막 장면인 것이다. 



주행한의원칼럼.jpg



83. 인체의 감각 기관 중에서 피부가 50%, 눈이 40%, 청각, 후각, 미각이 10%를 차지한다.   


84. 아름다움의 공식은 첫째: 모태에서 유전자 그림이 잘 그려져야 하고, 둘째: 건강해야 하며, 셋째: 그 아름다움을 계속 가꾸어야 한다.  


85. 사람은 36.5도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정온 동물이다.   


86. 인간의 두뇌 용량은 무한정이기 때문에 무제한의 자유 용량이다. 

엄청난 용량이기 때문에 곧잘 허구가 성립될 수도 있다. 

동물의 두뇌는 거짓을 수용할 만큼 용량이 크지 않다.   


87. 인체의 좌뇌는 언어, 계산, 논리, 오른쪽 신체기능 전부를 담당하고, 우뇌는 감정이나 직감, 왼쪽 신체 기능 전부를 담당한다.   


88. 인간의 두뇌는 배우도록 즉 공부하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두뇌는 공짜이지만, 배움은 공짜가 아니다. 


89. 5월달에 태어나는 아이들은 다른 달에 태어나는 아이들에 비해 통계적으로 몸무게가 200그램 더 무겁다. 


90. 사람의 중요 부분은 대부분 앞으로 달려있다.  

버릴 것을 대비해서 항문은 뒤쪽 아래에 달려있다. 

그래서 사람은 전면 동물이다. 

앞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민감하지만, 뒤에서 일어나는 일은 둔감하다. 


91. 인간의 치아 속에는 80킬로미터에 달하는 운하가 있다. 


92.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면 눈동자가 45%까지 확장되고,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면 점점 더 눈동자는 작아진다. 


93. 여자가 한달에 한번 하는 월경 중 자동차 사고가 날 확률은 남자보다 1.5배에서 2배 정도 많다고 한다.  

그때는 반사작용 능력과 감각의 반응이 약해지고 공간에 대한 판단력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운전조심하기.


94. 열이 내리면 몸무게가 더 나가게 된다. 

왜냐하면 땀이 나지 않기 때문이다. 


95. 태아가 3개월이 되면 손에 손금이 형성되며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다. 


96. 남자는 여자보다 딸꾹질을 더 많이 한다. 

왜 그런지는 아직 정확한 이유를 모르지만 통계적으로 그러하다.


97. 여자들이 수다쟁이가 되는 이유는 여자의 성대가 남자의 성대보다 짧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리를 낼 때 남자들보다 공기가 덜 필요하다. 

즉 문제는 호흡에 있다.

98. 현대인의 시체는 좀처럼 잘 썩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방부제가 든 음식물을 많이 먹기 때문이다. 


99. 사람이 죽을 때 가장 오래 남아 있는 기관은 청각기관이고, 가장 빨리 사라지는 것은 시력과 미각이며, 다음은 촉각이다.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