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킴.JPG 

Sarah Kim 사모



오늘날 미국안에서는,  “politi cally correct (PC) -정치적 정당성” 이라는  사회심리적  또는 문화적 사상이   오바마정부시절에 극격하게 파도처럼 번져나갔는데요.  


이 단어의  영향력은 우리 일반인들의 상상을 뛰어넘을뿐 아니라 특별히  청소년/청년들에게  한쪽으로만 기울어진 정보로 분별력까지 흐리게 하기때문에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은  우리자녀들의 분별력을 위해 더 힘써 기도해야 할때입니다.    


"Politically Correct -정치적 정당성”  이라는 단어의 본래의미는 “차별을 하지 말자” 라는 의미로 시작되었지만,  그동안  오바마 정부와  자유진보주의  정치인/사람들에 의해  사용되어 온 용도는  주로  "내 입맛에 맞는 차별금지-  즉,  특정 단체/사람들만을 위한 차별금지" 의  의미로 사용되어왔습니다.    


가장큰 예로는 지난 8년간 동성애/성전환자들 과  무슬림/이슬람 보호를 위해  “Political Correctness”  가 가장 많이 사용되왔는데요, 그 결과로  동성애/무슬림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언어/행동/어떤 표현을  해서는 안되는  정치/사회 정책들이 생겨나면서  그들과 동의하지 않는  일반인들과  크리스천들은 오히려  심각하게 역차별을  당하는 케이스들이  극격히 늘어났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5월 중순경에  이런 PC 문화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잘 보여주는 사건이 또 일어났습니다. 



아는게힘이다.JPG


자유진보주의 도시중 하나로 잘 알려진 시애틀에서는,   앞으로  경찰들이 범죄자로 의심되는 사람을 더이상은  “용의자 또는 범죄자”로  부르지 못한다는 법안이 통과되어 시애틀 경찰들이 “기가막힌다” “말도 안된다” “무슨 법이 이따위인가”  라는 하소연이 터져나오고 있다고합니다.   


이유는,  용의자 /범죄자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시애틀 경찰들은 보고서를 작성할때도 “용의자 또는 범죄자” 라고  리포트하는 대신  “그,” “그녀,” 그리고 “지역 사회 구성원 - member of community”이라는 “새로운 용어, 명칭” 으로 불러야 한다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폭력적인 용의자들을 잡거나 연관된 사건을 맡고있는 여러 경찰은 이 새로운 용어와  명칭은 “피해자들과 시민들에 대한 모욕적인 명칭”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경찰들이 생각하는 “지역사회 구성원”이란 “Community members are folks who live in a particular area, go to work, contribute to society, and above all, obey the law"


직역: "지역 사회 구성원은 특정 지역에서 살며 직장에 가고 사회에 기여하며 법을 따르는 사람이다" 라고 이야기하며  또한 말하길,“범죄를 저지른 사람 또는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이는 자는 우선 “용의자” 라고 해야한다. 그들을 그저 평범한 주민으로 볼수없다.   이유는,  누군가에게 피해를 준 범죄자나 용의자를 법을 지키며 살고있는  시민들과 동등하게 부르는 것은 시민들에게 모욕이기 때문이다.”  라고 했습니다.   


한 경찰이 예를 들기를,  지난 4월에무장강도를 하다가 들킨 Damarius Butts가 그를  쫒던  3명의 경찰에게가 총을 쐈는데,  경찰 리포트에 경찰 3명에게 총을 쏜 이 사람을“용의자 또는 범죄자” 라고 하는대신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써야 했다고 합니다.   


시애틀 경찰 Guild Kevin Stuckey은 말하기를 “우리 보고서가 “Politically Correct-정치적으로 정당하게” 들리게 하려고 와싱턴 주정부가 이런 무의미한 노력을 하는 것 같은데,  경찰로서는 “지역 사회 구성원”이라는 용어가 너무 막연하다” 라고 합니다.


 "Political Correct(PC)-정치적 정당성” 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어느새  국가의 법과 사회 질서보다 더 중요해졌고,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법보다  더 중요한거처럼 취급되어지고 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보다  피조물인 인간의  혼돈스런 감정이 더 중요한거처럼 되고,   이제는  엄연히 용의자/범죄자들에게도 그들의 “감정”을  도덕과  사회질서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고,  하나님께서 분병히 지적하신 “죄” 를 죄라고 이야기 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Politically Correct” 에  깊이  빠져 있는 미국이  속히  회복되어  Godly Correct 될수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TVNEXT공동설립자>

기획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