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인.gif

주정인 목사

프리몬트 제일교회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하게 된다.  왜 하나님께서 대환난이 끝난 후에 직접 성도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시지 않으시고 굳이 지상에서 천년왕국을 허락하시는가?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먼저, 그것은 우리에게 상을 주시기 위함이다. 예수님께서  ‘므나비유’를 통해서 이 사실을 말씀해 주시고 있다. “...... 가라사대 어떤 귀인이 왕위를 받아 가지고 먼 나라로 갈 때에 그 종 열을 불러 은 열 므나를 주며 이르되 내가 돌아오기까지 장사하라 하니라 ... 귀인이 왕위를 받아 가지고 돌아와서 은 준 종들의 각각 어떻게 장사한 것을 알고자 하여 저희를 부르니 그 첫째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한 므나로 열 므나를 남겼나이다.
주인이 이르되 착한 종아 네가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였으니 열 고을 권세를 차지하라.”(눅19:11-16)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왕위를 가지고 지상 재림 하셔서 천년왕국을 다스리실 때에 충성스럽게 수고한 모든 성도에게 공평하게 상급을 주시는 원리를 나타낸다.

020.gif

 


성경의 ‘달란트 비유’(마25;14-30) 역시 이 사실을 비유로 말씀해 주신다.
   이 말씀은 수많은 고난과 핍박을 받으면서도 예수님의 말씀을 인하여 참고 이겨 나가는 모든 성도들에게 위로가 된다. 우리가 신앙을 지키기 위해 잠깐의 고난을 당한다.
그러나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 8: 18) 하신 말씀과 같이 우리가 믿음을 지켜 믿음의 승리자가 될 때 천년 왕국에서 왕권을 주셔서 다스리게 하시고 그리고 천국에서도 풍성한 영광으로 안겨 주실 것이다. 이 얼마나 큰 영광인가!  
   두 번째, 하나님께서 잃어버린 낙원을 회복하기 위함이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창조하셨을 때 사람들로 하여금 영생복락을 누리는 낙원을 만들어 주시었다.
그러나 인류의 조상 아담과 이브가 사단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여 선과 악을 아는 나무의 과실을 따 먹으므로 낙원에서 추방되었다.
그 일로 사람은 타락하였고 사람의 마음속에 마귀의 죄성이 들어와 마귀의 자녀가 되고 말았다.(요 8: 44,롬 6: 16) 그 결과 사망이 우리 인류에게 임했다. 그때 자연도 함께 저주를 받아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게 되었다.(창 3: 18) 하나님은 마귀에게 빼앗겼던 낙원 곧 잃어버린 사람의 영혼과 자연을 찾아 그의 본래의 의도대로 이 지상에서 다시 회복하시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일차로 하나님의 은총으로 말미암아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시고 이 믿음을 통해서 마귀로 구원을 받고 영혼이 회복이 되었다.
이제 천년 지상왕국은 그 잃었던 땅을 다시 에덴으로 회복시켜서 낙원을 이루고자 하신 것이다. 그래서 지금 피조물들 역시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서 피조물 자신들도 썩어짐에 종노릇 한데서 해방되어 자유함을 얻고(롬8:19-22) 다시 낙원을 이루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에게 알려 주시는 것은 죄의 결과는 실낙원이요, 구원은 낙원회복이며, 하나님은 마귀에게 빼앗긴 것은 반드시 찾으신다는 것이다.
   셋째, 천국의 구원 받은 성도들을 충만하게 채우기 위함이다. 천국은 광활하다. 그래서 천년왕국에서 출산한 많은 믿음의 자녀들을 천국으로 들이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이다.  많은 성도들이 천국을 방문하고 간증을 한다. 그것은 적은 한 부분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지으신 때부터 계속적으로 사람들을 출산하게 하셨는데 이러한 하나님의 사역은 천국에 들어가는 성도들의 수가 충만하게 되면 끝난다.
곧 천년왕국이 끝남과 동시에 천국을 채우시는 하나님의 사역은 끝난다. 하나님은 영혼을 사랑하신다.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시기를 원하는 마음을 우리는 여기서 읽을 수 있다.
   사람들은 이상적인 나라를 꿈을 꾼다. 토마스 무어의 그의 저서 ‘유토피아’와 캄팔레의 ‘태양의 나라’에서 인간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나라를 서술하고 있다.
이 두 책의 공통점은 고통이 없고 평안하며, 개인의 소유가 없이 공유하는 것을 이상적으로 보았다. 이 이상을 실천하기 위하여 공산주의가 생겨났다.
그러나 불과 70년도 못되어 공산주의 약점을 들어내고 지상에서 없어지게 된 것이다. 그들의 근본적인 실패요인은 인간의 죄악이다. 그들은 공유를 주장하면서 도 욕심을 채우는데 일관해 왔다.
지금도 UN을 위시해서 new ages 운동 등은 세계가 하나로 될 때에 평화의 나라, 이상적인 지상나라가 될 것을 믿고 노력을 한다. 이 역시 헛수고이며, 마귀의 도구로만 쓰일 뿐이다. 낙원은 거룩한 곳이다.
‘허물이 마치며 죄가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날 때’야 만이 가능하다.(단9:25) 우리가 지금 현재의 삶에서도 죄를 멀리하고 정결케 되어 주님 안에 거할 때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말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이다.”(마6:10)같이 우리의 삶이 낙원이 될 것이며, 장차 지상 천년왕국의 주인이 될 것이다.    

성경강해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