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 화목하고 행복한 것이 참 성공이다”


행복-01.jpg


행복연구원(디렉터 우남수목사:사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실리콘밸리 장로교회(5월 12일), 샌프란시스코 예수인교회(5월16일), 벧엘 나사렛 교회(5월 20일), 행복연구원(5월 26일)에서 ‘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지난 26일 마운틴 뷰에 소재한 행복연구원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 강사로 나선 우남수목사(산호세 제일 크리스천교회 담임)는 “ 가정이 화목하고 행복한 것이 참 성공이다”라고 전제하면서  “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 효”라고 강조했다.
우목사는 “유교에서 말하는 효의 의미와 성경에서 말하는 효의 의미가 서로 일맥상통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십계명의 제5계명인 부모를 공경하라는 내용을 통해서 “ 부모를 공경한다는 것은 부모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고,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도 부모를 귀히 여기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심리적으로 부모를 보살펴 드리는 것과 더불어 물질적으로 봉양하는 것까지 포함하는 것” 이라고 공경의 의미를 해석했다.
특별히 우남수목사는 “가정의 회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효 세미나에 참석한 한명철목사(은혜와 평강교회 담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중요한 근간임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복연구원(Makarios Research Center)은 지난해 7월에 참된 평화와 행복 추구를 위해 마운틴 뷰에 연구소(주소: 532 Mercury Dr, Sunnyvale. CA94086)을 개원하고 주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연락처 (408)736-3567
이메일: Makariosrs@yahoo.com

베이지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