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도.jpg

▲ 승단시험을 마치고, 실리콘밸리 소속 은퇴목회자와 함께 한 황종연 원장(뒷줄 중앙)


기무도 창시자인 황종연 원장(세계 기무도협회장)은  산타클라라에 소재한 기무도 도장에서 승단 시험을 가졌다.


 황원장은 몸의 생명에너지인 기(氣)의 운용을 통해 몸 속에 내재해 있는 질병과 통증을 말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공과 무도를 다년간의 연구 끝에 기무도를 창시했다. 


주한 미 8군 헌병대와 특별경호대에서 무술지도 교관으로 활동했으며,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린 국제 무술 고단자 무술대회에서는 28개국 기공 무술 관계자들이 출전한 가운데 기공 부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황원장은 한의학과 기공이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깨닫고  한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한의원을 개업했다.   


황원장은 신학교에서 강의를 하면서, 기도와 함께 시작하는 무술을 구상하고, 몸이 불편한 사람도 기운(氣)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기무도를 개발하였다.  


황 원장은“무술과 의술을 통해 사람을 살리는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고, 선교에 쓰여지길 원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밸리 선교회에서 건강관리부 부장을 맡고 있는 황종연 원장은 매주 토요일 오전11시부터 12시까지 1시간 동안 실리콘밸리 선교회 소속 은퇴 목회자와 사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기무도 수련을 지도하고 있다.    


- 수련문의:(408)489-1001 

- 도장주소: 2181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0 


베이지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