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에 천정우 선교사, 5월3일~7일 산호세 한인침례교회

 

  다림줄-02.jpg

 

산호세 한인침례교회 주최로 다림줄 세미나가 2011년 5월 3일(화)-7(토) 오후 7:30-9:30에 산호세한인침례교회(담임 최승환 목사)에서 개최된다.
1980년대 의사이며 YWAM 상담대학원 학장인  브루스  탐슨 박사에 의해 개발된 하나님의 다림줄은  성경 아모스 7장 1-9절과 에스라 그리고 느헤미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성서적 치유와 회복 모델이다.
다림줄은 북 이스라엘 백성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공의와 심판에 대한 측량 도구로 선지자 아모스를 통해 사용되었으며, 그렇게 죄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가 에스라서와 느헤미야서를 통해 어떻게 다시 하나님의 말씀으로 회복되어 우리의 마음의 벽을 새롭게 세워나갈 수 있는지를 돕는 모델이다.
다림줄은 건설현장에서 벽을 세울 때 벽이 바로 세워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내리는 도구이다.
이것을 브루스 탐슨 박사는 인간의 마음에 적용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다림줄을 통하여 마음에 벽을 쌓았는지 아니면 사탄의 다림줄 즉 죄의 다림줄에 의해 벽을 세웠는지를 볼 수 있도록 성서를 기반으로 다림줄 모델을 만들었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똑같이 적용되는데 사랑과 관계를 통해 성장해야 할 우리는 결국 죄로 인해 거절과 반항의 벽들을 쌓게 되고 그것이 우리의 성격이 되어 정욕과 교만이라는 죄 안에 갇혀 죽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 즉 예수그리스도의 구속과 용서를 통해 우리는 구원을 받게 되고 이후로는 옛 습관을 버리고 하나님의 다림줄을 통해 회복하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인 것이다.   
이번 하나님의 다림줄 세미나에 초청된 강사는 다림줄 모델을 만드신 부르스 탐슨 박사의 수제자로 오랫동안 브루스 박사님과 함께 전 세계를 다니며 많은 상담학교들을 개척하였고 현재 한국 다림줄협회 책임자를 맡고 있는 천정우 선교사이다.
얼마 전까지 제주도 열방대학 상담센터장을 맡았으며 현재 서빙고 온누리 교회 회복사역 지원그룹을 총괄하고 있다.
접수는 4월 17일(주일)부터 산호세 한인침례교회 사무실에서 받는다.
이번 집회에는 자녀들과 함께 오실수 없고 대학생이상 성인들만 참석하실수 있다. 
하나님의 다림줄을 통해 여러분 인생에 귀한 터닝포인트를 경험하시는 시간이 되실 것이다.

베이지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