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면패밀리컨퍼런스.jpg

▲  사진 왼쪽부터 이경춘 CFR이사, 상항중앙장로교회 준비팀장 김영석장로, 상항중앙 장로교회 담임 권혁천목사, CFR 대표 매튜리박사, CFR 준비팀장 장보순이사   



‘가정이 바로 서야 교회가 바로 서고, 교회가 바로 서야 세상을 바로 세울 수 있다’ 는 모토아래 베이지역에서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가정사역세미나를 개최하며 이민교회의 부흥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크리스쳔 페미리 리소스 (대표 매튜리박사)가 2016년 북가주 페미리 컨퍼런스를 샌프란시스코지역에 위치한 상항중앙장로교회 (담임목사 권혁천)에서 10월1일 (토요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강의제목으로는 성인아이 극복하기 (권혁천목사), 마음의 상처, 정신질환 그리고 가정 (매튜리박사), 내 자녀의 위대함을 발견하라 (김미라전도사 Phd Cand.), 심리테스트를 통한 자기발견 (노신영박사), 방황하는 중년 (동경미변호사), 비전을 찾아가는 결혼 (김의웅회계사), 장례절차에 관하여 (이경춘CFR이사) 등 이민사회에서 활동하는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펼치는 값진 프로그램들이다.   


주최 교회의 권혁천목사는 지역 한인들을 향해 “점점 세상이 힘들어지는 가운데 마음에 병이 들어버린 세대를 우리는 불안하게 살아갑니다. 행복해 보이는 가정에도, 부흥하는 교회에도, 열심히 살아가는 이민 사회에도 예외는 없어 보입니다. 

팔에 난 종기를 치료하는 방법은 쉽지만 마음에 난 상처를 치료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마음에도 상처가 날 수 있고 아플 수 있다는 생각을 우리는 더욱 진지하게 해야 할 때입니다.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지, 어떻게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연구해야할 때입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 곁에 크리스찬 페밀리 리소스와 같은 모임이 있다는 것은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지 모릅니다.

깊이 있는 연구와 치열한 현장의 이야기를 가지고 2016년 컨퍼런스를 엽니다. "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하면서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매튜리박사는 컨퍼런스 초청의 메세지에서 “금년 페미리 컨퍼런스는 ‘Enrichment’  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가 구하는 것보다 더 풍족히 채워 주시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우리 가정에 대한 사랑을 체험하길 원합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창조하시어 지금까지 존재하는 유일한 기관인 가정은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보여주는 곳입니다. 

가정은 하나님의 형상과 관계가 그대로 재현된 곳입니다. 남편과 아내가 둘이지만 결혼으로 한 몸이 된 가정에서 삼위일체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


"성부 아버지가 성자 예수님을 사랑 하신것과 같이 부모도 자녀를 그렇게 사랑하게 하고 자녀도 부모를 존경하고 순종합니다. 

성령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인도해 주시듯이 부모도 자녀의 길을 인도해 주고 자녀 또한 성령 하나님이 우리를 보살피듯이 연로하신 부모를 보살 핍니다. 


이처럼 가정은 하나님의 숨결이 느껴지는 곳이고 손길이 보여지는 곳입니다. 

저는 이것이 하나님의 축복이라 생각합니다. 가정이 건강하고 편하면 삶이 건강하고 편합니다. 

저는 이런 이치로 교회가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가정이 건강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여러분의 가정을 보다 더 건강해지게 그래서 하나님의 축복된 기관으로서 기쁨을 더 많이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문의 및 등록: 매튜리박사. 이메일 drmattlea@gmail.com)



베이지역교계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