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지역 5개 한인교회 연합회 12일(주일) 일제히 성탄연합예배 드려

 

1면-02.gif

▲ 오시영 전도사 지휘에 따라 연합성가대가 천사들의 노래를 찬양하고 있다.

 

SAM_0777.gif

▲ 산호세지역 성탄축하 연합예배에서 성탄축하 찬양을 드린 임마누엘교회 연합찬양대.

 

북가주지역 5개 한인교회 연합회가 12일(주일) 오후 6시 일제히 성탄연합예배를 드렸다.
임마누엘장로교회에서 드려진 산호세지역 성탄축하 연합예배에는 인근각처에서 모인 목회자 및 성도 600여 명이 함께 예배를 드렸다.
산호세지역 교회협의회 회장인 김근제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성탄축하예배시 김동욱 목사(협의회 부회장)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누가복음 2장8-14절)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온 세대, 모든 사람들에게 미치는 가장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구주 예수님의 탄생소식”이라고 전한 김동욱 목사는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인 우리들을 위해 복음이신 예수님께서 오셔서 영생,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으므로 성탄은 우리에게 가장 큰 기쁨의 소식”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런 복음을 받은 우리들은 영생이 자신에게 있음을 믿고 그 생명을 누리는 충만한 삶, 우리의 사명인 복음인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삶을 영위해야 함을 강조하며, 생명이신 예수님을 누리며  복음이 확장돼 나가는 역사가 성도와 지역교회를 통해 일어나길 축원했다. 
이날 임마누엘장로교회 연합찬양대는 ‘오, 거룩한 밤’찬양으로, 산호세교회협의회 임원 및 목회자들은 ‘참 반가운 신도여’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전했다. 
대표기도는 강순구 목사(협의회 부회장), 축도는 손원배 목사(협의회 교육부장)가 각각 맡았다. 
이주철 사관의 사회로 가진 2부 축하순서에는 예수만남교회(여성독창), 산호세 제일교회(남성중창), 뉴비전교회(EL QUINTET), 임마누엘장로교회(임마누엘어린이콰이어, 여성중창단), 온누리교회(혼성중창단), 실리콘밸리 노인선교회(은하수 선교합창단), 갈릴리 연합감리교회(여성독창), 구세군 은혜한인교회(어린이 워십밴드), 산타클라라 연합감리교회(할렐루야 찬양대)가 참여해 성탄예배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스트베이교회협의회(회장 이동진 목사) 주최의 이스트베이지역 교회연합 성탄 예배는 이날 오후6시 이스트베이 제일침례교회(담임 이승희 목사)에서 열렸다.
김경찬 목사(리치몬드 침례교회) 사회로 열린 연합 예배는 신태환 목사의 기도와 오시영전도사 지휘에 의한 연합성가대의 ‘천사들의 노래’찬양과 설교등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목사는 “예수님  모실 방있습니까 ?”제목의 설교를 통해 “마음이 이 세상것으로  가득차 있으면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실수 없다”면서 “구원에 확신을 갖고 확실히 예수를 만나 귀한 자리에 예수를 모시기를 축원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날 예배에서는 김용배 목사 인도로  미국과 한국의 지도자들과 이스트베이지역 교회의 영적 부흥을 위해 한 목소리로 기도했다.
또 이스트베이교협은 오는 2011년 1월10일부터 12일까지 신년 연합 부흥성회를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담임)를 강사로 개최한다고 발표하고 많은 참석을 부탁했다.
샌프란시스코지역 한인교회연합회(회장 김광선 목사) 주최로 12일 저녁 열린 성탄 연합 예배는 1부 예배와 2부 성탄축하 찬양으로 진행됐다.
데일리 시티의 상항중앙장로교회(담임 권혁천 목사)에서 열린 찬양 예배에는 상항소망장로교회를 비롯 구세군 상항교회,금문교회를 비롯 여러교회 성가대가 나와 성탄의 기쁨을 찬양으로 선사했다. 
회장인 김광선 목사(상항복음교회)는 “성탄절은 소망과 영혼의 고향을 다시 찾게 하는날”이라면서 “어두움의 영혼에 빛이 비추어 오는날을 맞아 기뻐하며 찬양하자”고 인사말을 했다.
콘트라코스타지역 교회연합회 주최의 성탄 연합 예배는 이날 오후6시 콘트라코스타 한인장로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전성호 목사 사회로 열린 연합 예배는 회장인 정대호 목사의 인사와 이선영 목사의 기도, 강대은 목사(은혜의 빛 교회)의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는 제목의 설교로 진행됐다.
콘트라코스타교회 연합회의 2011년도 회장은 김성수 목사(샌프란시스코 선한 목자교회)가 맡아 봉사하게 된다.
또 노스베이교회협의회 주최의 성탄절 연합 예배는 산 라파엘 한인장로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이영선 목사(소노마 한인침례교회) 는 ‘우리가 기뻐해야할 이유’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으며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함께 나누웠다.
<박미영.임승쾌 기자>

베이지역교계기사보기